김해시 휴가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마련
상태바
김해시 휴가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마련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7.2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여름 지구를 향한 그린라이트’ 주제
김해시 휴가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마련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휴가철을 맞아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24일 이마트 김해점에서 ‘뜨거운 여름, 지구를 향한 그린라이트(Light)’를 주제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캠페인은 휴가철을 맞아 에너지 소비가 늘어날 시민들에게 줍깅(줍다+조깅의 합성어)하기, 음식 먹을 만큼 주문하기,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다회용기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 뽑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불필요한 짐 싣지 않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텀블러 사용하기, 비닐봉지 대신 에코백 등 10가지 친환경 여행법을 홍보하고 온실가스 1인 1t 줄이기 실천 서약을 받았다.

또 ‘탄소중립 생활 실천 O·X퀴즈’를 열어 본격적인 더위와 함께 휴가철을 맞은 시민들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휴가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참여자에게 여행용 파우치를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8월 한 달간 읍면동 탄소중립 선도단체가 앞장서 김해시를 찾는 피서객들이 휴가지에서도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우리동네 휴가지 탄소중립 생활실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8월 1일부터 18일까지 김해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여름철 나만의 탄소중립 실천방법’을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나는 방법이나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글이나 사진 등을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김해사랑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용규 기후대응과장은 “기후 위기를 실감할 정도로 갈수록 더워지는 여름 날씨 속에 휴가철 한분 한분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이 지구를 위한 그린라이트를 밝힐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