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진로토크콘서트 성료
상태바
김해시 진로토크콘서트 성료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7.2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만의 진로·진학 해법을 찾는 시간!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지난 22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 청소년 및 학부모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를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어울림마당(연6회) 3회 차로 청소년의 고민 1순위인 진로, 진학 고민을 해결하고 청소년들의 삶의 방향을 설정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준비됐다.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했다.

기획을 맡은 대학생서포터즈의 사회로 미니콘서트와 함께 행사가 시작됐다. ▲하고 싶은 것도, 좋아하는 것도 없는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찾기 방법과 ▲변화하는 입시방향과 우리의 전략으로 진로와 진학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토크콘서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아직까지 꿈이 없어 고민이었는데, 강의를 듣고 좀 더 긍정적인 마음으로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에 초점을 맞춰서 꿈을 찾아봐야겠다.”고 전했다.

함께 온 학부모 역시 “우리 때랑 너무 달라진 입시 환경에 걱정이었는데, 오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며 “이런 행사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렇게 많은 분들이 와 주신걸 보면 진로에 대한 고민과 갈증이 많으셨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고 성장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프로그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