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 통합청사 신청사 건립 본격 추진
상태바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 통합청사 신청사 건립 본격 추진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7.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창원특례시는 농촌지도 기반조성과 지역 농업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 신청사’를 올해 9월부터 착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 통합청사 신청사 건립 본격 추진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 통합청사 신청사 건립 조감도

기존 농업기술센터는 건립 후 40년이 넘어 새로운 영농 기술 도입과 농업인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한계가 있었다. 업무시설 또한 2010년 창원시 통합 이후 3개 지역으로 분산 운영되어 지속적으로 농업인의 불편을 가중시켜 왔다.

새로 건립되는 ‘농업기술센터 통합청사 신청사’는 성산구 두대동 247번지 일원에 청사를 통합하여 농업인과 시민을 위한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사에는 농업의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농업 전반에 과학 및 ICT 기술을 활용한 연구기능의 토양검사실, 병해충진단실, 교육기능의 영상회의실, 교육실, 도시민을 위한 도시농업체험텃밭,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농산물가공실습장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시는 총 사업비 350억을 투입하여 연면적 10,985㎡, 지상 4층 규모로 2025년 12월 개청을 목표로 정상 추진 중에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소득작물 개발, 첨단 IT기술 농업분야 도입 등 시대적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새로운 농업기술센터를 조성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