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생활개선회, 품목별 연구회 운영 활발
상태바
하동생활개선회, 품목별 연구회 운영 활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7.1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 요리·디저트연구회 이어 한지공예연구회 교육 예정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요리·디저트·한지공예 등 한국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의 품목별 연구회 운영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하동군은 6월 27일∼7월 7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1층 조리실습실에서 한국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의 요리·디저트연구회 교육을 마무리했다
하동군은 6월 27일∼7월 7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1층 조리실습실에서 한국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의 요리·디저트연구회 교육을 마무리했다.

하동군은 6월 27일∼7월 7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1층 조리실습실에서 한국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의 요리·디저트연구회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는 농촌 여성의 경쟁력 강화와 여성 농업인의 조직 육성을 위해 회원을 대상으로 요리·디저트·한지공예 등 매년 연구회별 과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요리연구회는 김미진 강사를 초빙해 총 4회 동안 소고기 보양탕, 초계국수, 마른 톳밥, 찜닭, 단호박샐러드 피자, 투움바 파스타 등을 만들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평소 하기 어려운 음식을 요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디저트연구회는 이남숙 강사를 초빙해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해 쌀을 이용한 디저트를 주제로 흑미찹쌀 구움과자, 말차 르뱅 쌀쿠키, 단호박 쌀휘낭시에, 찹쌀 호두과자 등을 만들었다.

하동군은 또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을 위해 근골격계 질환·진드기 매개 감염병 및 온열질환에 대한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관련 팜플릿을 배부하기도 했다.

요리연구회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평소 하기 어려운 요리를 쉽고 재밌게 가르쳐줘 집에 돌아가서도 응용하기 쉬워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는 요리·디저트에 이어 7월 25일∼8월 2일 2주간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한지공예 연구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대표 여성리더인 생활개선회의 지역사회 활동 참여 유도와 여성 권익 향상을 위해 다양한 유형별·단계별 교육을 개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