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 2023년 취약계층 질병예방검진(뇌질환 · 특수질환)대상자 모집
상태바
김해시보건소, 2023년 취약계층 질병예방검진(뇌질환 · 특수질환)대상자 모집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7.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보건소는 의료 취약계층인 저소득층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질병의 조기발견과 적기에 치료하기 위한 사업으로 뇌질환 및 특수질병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뇌질환 검진 사업은 MRI(뇌경색, 뇌종양 등 발견) 또는 MRA(뇌출혈, 뇌동맥류, 뇌혈관 협착 등 발견) 검진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최대 24만원까지 지원하며, 특수질병 검진 사업은 전립선암(남), 난소암(여), 갑상선기능검사, 동맥경화도, 심전도, 골밀도 검사를 본인부담금 없이 지원한다.

대상은 40세 이상의 의료급여수급권자 또는 건강보험 하위50% 해당자(직장가입자 117,000원 이하, 지역가입자 62,500원 이하)로 김해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며, 연 1회만 지원 가능하다.

검진 희망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 증명서 또는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주민등록등본, 진료의뢰서(의료급여수급권자 중 뇌질환 검진 희망자만 해당)를 구비하여 진영, 진례, 한림, 장유 지역 주민은 김해시서부보건소로 그 외 지역은 김해시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허목 보건소장은“4대 사망원인인 뇌혈관질환 검진 접근성을 높여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계층의 뇌질환으로 인한 유병률, 사망률을 낮추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특수 검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뇌질환 검진비를 지원하여 가계의 부담 경감과 진료시기를 놓쳐 안타까운 상황을 겪지 않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김해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검진팀 또는 김해시서부보건소 건강증진과 의료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