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상태바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7.1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상담의 이론과 실제를 다뤄 학생상담활동 지원의 효율성 증진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7월 13일 동부·서부 관내 중·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부모의 역할과 영향력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학생 상담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경일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송위덕 교수를 초빙하여 ‘학부모 상담의 이론과 실제: 부모-자녀 관계의 심리적 이해’를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에서는 부모-자녀 간 역할, 연령 및 기질에 따른 특성 등 체계적인 이론과 함께 구체적인 학부모 상담 사례를 다루면서 효과적인 상담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학생을 돕기 위해서 학부모와 밀접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와 자녀 간 복잡한 심리적 관계를 이해할 수 있었고, 학부모와 상담할 때 필요한 실질적 접근방법을 배울 수 있어 앞으로의 상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점형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이 성장하는 데 교사와 학부모, 지역사회의 연계성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학교 상담 담당자들이 학부모와 학생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회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