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검사 초청 디지털 성폭력ㆍ학교폭력 대응역량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검사 초청 디지털 성폭력ㆍ학교폭력 대응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7.1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 성범죄 경각심 제고 및 피해 사전예방 도모
대구시교육청, 검사 초청 디지털 성폭력ㆍ학교폭력 대응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관내 학교 생활교육부장교사 300여 명을 대상으로 7월 13일 15:30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검사 초청 디지털 성폭력ㆍ학교폭력 대응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아동ㆍ청소년 대상 디지털성범죄 유형이 지능화ㆍ복잡화되고 있어 디지털성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대응역량을 높여 학생들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는 대구지방검찰청 여성아동범죄조사부 소속 검사를 초청하여 아동ㆍ청소년 대상 디지털 성범죄 발생 현황, 디지털 성범죄의 유형 및 대응방법, 관련 법령 및 처벌수위 등 아동ㆍ청소년 대상 디지털성범죄의 중대성 인식과 피해예방을 위한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했다.

특히,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고민 상담을 가장하여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으로 노출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송하게 하는 등의 온라인 그루밍 성범죄를 비롯하여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성범죄와 그에 대한 예방법 등을 설명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강북중학교 이미경 교사는 “최근에 발생한 디지털성폭력 사안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경각심을 알려줄 수 있는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디지털 성범죄를 비롯한 각종 학교폭력으로부터 우리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