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올해의 우수벤처기업인을 찾습니다… 7월 21일까지 접수
상태바
부산시, 올해의 우수벤처기업인을 찾습니다… 7월 21일까지 접수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7.1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성, 기술성, 성장성이 높고 미래가치가 뛰어난 5개 기업의 대표 선정 예정
부산시청사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2023년 우수 벤처기업인을 오는 21일까지 추천 또는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부산벤처기업인 선정’은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4번째를 맞이한다.

지난해까지 120명이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케미폴리오 이철원 대표, 몬스타㈜ 이승재 대표, 브이지㈜ 김민규 대표, ㈜제이제이앤컴퍼니스 전정호 대표, 아이오니아 에너지㈜ 강남욱 대표 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격요건은 ▲신청일 현재,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벤처기업 확인’ 유지 ▲회사 설립 3년 이상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부산시 소재 기업으로, 기술, 경영, 고용 창출 등의 성과가 탁월하여 대외경쟁력이 우수하고 성장할 가능성이 크며 미래가치가 뛰어난 기업의 대표자이다.

이달 21일까지 구·군, 유관기관(단체·협회) 등에서 추천하거나 벤처기업인이 직접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안내자료를 참고하여 신청서 등을 방문 또는 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17층 창업벤처담당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와 기업 현지 확인 평가를 거치고, 공적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상자 5명을 선정하며, 오는 11월 ‘벤처인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부산벤처기업인상을 수상하면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와 중소기업 운전·육성 자금, 신용보증 특례 지원 등 향후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게 된다.

손성은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첨단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술혁신을 이뤄내고 고용 창출 등을 통하여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우수 벤처기업인의 사기 양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부산벤처기업인에 많은 추천과 신청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