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열기 창원NC파크 가득 채우다
상태바
산청엑스포 열기 창원NC파크 가득 채우다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7.1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동조직위원장 이승화 산청군수, 엑스포 성공기원 힘찬 시구
- NC다이노스 프로야구 홈경기에서 산청엑스포를 전국에 알려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올가을 산청에서 열리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성공을 향한 열기가 지난 8일, 창원NC파크를 가득 메웠다.

공동조직위원장 이승화 산청군수 시구
공동조직위원장 이승화 산청군수 시구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ㆍ이승화 산청군수ㆍ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는 지난 8일, NC다이노스 홈 경기장인 창원NC파크에서 1만여명의 관람객 및 전국의 야구 시청자가 지켜보는 가운데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공 기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엑스포가 60여일 남은 시점에서 사전 붐 조성 및 전국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 인기 프로스포츠 구단인 NC다이노스와 NH농협은행이 함께하는 산청엑스포라는 네이밍으로 행사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공동조직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신종철 경남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조주형 NH농협은행 산청군지부장,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과 군, 조직위, NH농협은행 산청군지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엑스포 홍보부스 운영, 성공기원 시구, 경기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인 엑스포 홍보부스에서는 관람객에게 친근한 이미지인 준이·금이가 직접 홍보물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진행해 인기몰이를 했으며, 홍보채널인 유튜브 산청테레비 구독이벤트, 룰렛이벤트 등 다양한 재미와 볼거리로 엑스포 홍보를 했다.

특히, NH농협은행 산청군지부는 엑스포 홍보부스에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며 산청메뚜기 쌀과 엑스포 입장권을 배부해 많은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홍보부스를 방문한 엔씨다이노스 한 팬은 “올 가을 산청엑스포의 성공과 엔씨다이노스의 가을야구 진출을 바라는 마음에서 9월 꼭 동의보감촌을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삼성라이온즈의 한 팬은 “대구에서 산청까지는 1시간 조금 넘는 거리로 가까워 가족과 지인들과 함께 주말에 시간내어 산청을 방문하겠다”라고 말했다.

메인행사인 시구를 위해 경기장에 입장한 이 군수는 엑스포 개최일인 9월15일을 의미하는 ‘엑스포 915’ 등번호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마운드에 올라서 멋진 와인드업에 이은 엑스포 성공기원을 담은 힘찬 시구로 많은 관람객의 환호 와 갈채를 받았다.

시구 장면은 스포츠전문채널인 SBS 스포츠플러스를 통해 생중계되어 산청엑스포의 열기를 전국으로 알렸다.

조직위는 홍보부스 운영과 시구 이외에도 야구장 전광판을 통한 엑스포 홍보영상 상영, 응원석 피켓홍보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공동조직위원장 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번 홍보 행사를 위해 NC 다이노스 구단과 NH농협은행 산청군지부 등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행사로 인해 산청엑스포가 전국으로 널리 알려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 경상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고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정부승인 국제행사인‘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2023년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산청엑스포 홈페이지, 네이버)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엑스포 조직위)으로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은 일반권 1만 원, 청소년권 8000원, 어린이권 6000원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