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제조산업 육성 추진
상태바
창원특례시,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제조산업 육성 추진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7.1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반기 지원대상 선정 후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제품개발 지원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 중인 의료·바이오 기기 산업에 대한 창원기업 진출을 돕고 창원 산업구조를 다변화하고자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제품개발을 지원한다.

이성민 미래전략산업국장
이성민 미래전략산업국장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제조산업 육성사업은 시비 10억 원 등 13억 원을 투입, 기업과 관내외 원천기술 보유기관 컨소시엄의 R&D를 지원하여 국내외 시장에 판매 가능한 우수제품을 획득하고 의료·바이오 첨단기기에 대한 창원 대표모델을 확보하려는 사업이다.

본 사업 참여대상은 (주관기관) 창원시 관내 소재 중소 법인기업, (참여기관) 창원시 관내외 원천기술 보유기관(대학, 연구소, 병원, 기술기업 등) 간 컨소시엄이며, 하반기 모집공고(창원산업진흥원 수행) 후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엄격한 선정 절차를 거쳐 지원대상이 될 수 있다.

창원특례시는 창원지역 기업 주관 컨소시엄에 대한 Bottom-up 방식의 R&D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외 의료기기 시장에서 경쟁가능한 제품이 창원에서 빠른 시일 내 양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민 미래전략산업국장은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제조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의료기기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창원기업의 업종 전환을 촉진하고 외부 우수 의료기기 기업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