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미술관, 7월 기획전시 ‘Summer Dream’展 개최
상태바
사천미술관, 7월 기획전시 ‘Summer Dream’展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6.2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양화 9인 작가 작품 40여 점 전시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병태)이 운영하는 사천미술관은 7월, 기획전시‘Summer Dream’전(展)을 오는 7월 1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한다.

사천미술관-7월-기획전시-포스터
사천미술관-7월-기획전시-포스터

이번 전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벗어나 바다, 풍경, 동물 등을 표현해 유유자적한 삶을 꿈꾸며 힐링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여름과 관련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작가는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9인의 작가 서양화 40여 점을 전시한다.

특히, 이율배 작가의 ‘사랑노래-여름’은 물고기의 자유로움과 사랑, 행복을 표현해 전시장을 바다속으로 가득 채우는 대형 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굵고 검은 윤곽선과 강렬한 색채로 바다를 표현한 박동열 작가의 ‘붉은 향’과 모네의 영향을 받은 아름다운 제주의 돌, 바위 등 자연을 표현한 장정순 작가의 ‘곶자왈’ 김미효 작가의 ‘우주’, 박영래 작가의 ‘바위’, 조국현 작가의 ‘삶, 사랑’, 최주열 작가의 ‘비둘기’, 유재순 작가의 ‘바다’, 강명순 작가의‘제주도’등 다양한 작품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여름 주제와 관련하여 부채, 비치백, 비치볼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현장 신청으로 운영된다.

전시는 총 18일간 진행되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시 기간 동안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전시 관련 사항은 사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태 대표이사는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일상에 지친 심신이 쉬어가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문화재단 전경
사천문화재단 전경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