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지역치안협의회, 2023년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경남 고성군 지역치안협의회, 2023년 정기회의 개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6.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경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안전한 고성 만들기
경남 고성군 지역치안협의회, 2023년 정기회의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고성군 지역치안협의회는 6월 28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법질서 확립과 군민의 생활안전을 위해 2023년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이상근 군수와 부위원장인 박상욱 고성경찰서장을 비롯해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이미숙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조보욱 고성소방서장 및 관련 기관·단체장, 언론인 등 20명의 지역치안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보궐위원 위촉장 수여, 고성경찰서 치안 현황 및 예산 집행 보고, 고성경찰서, 고성소방서, 고성군 재해 대책 발표, 자유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재난 상황 시 민·관·경 간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과 지역의 치안 질서 확립을 위한 각 기관·단체의 역할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박상욱 고성경찰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증가하는 각종 범죄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고성군 지역치안협의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며 “앞으로도 각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그간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했던 정기회의를 4년 만에 개최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오늘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고성을 만드는 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