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기후변화 대응 고품질 감 생산 기술 세미나 개최
상태바
경북도, 기후변화 대응 고품질 감 생산 기술 세미나 개최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06.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농업기술원, 감 재배 농업인 대상 고품질 감 생산 기술 교육
경북도청사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상주감연구소는 29일 경북대 상주캠퍼스에서'2023년 감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감연구회, 감수출농업기술지원단에서 주최하고 경북농업기술원 상주감연구소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장창수 감연구회장 등 연구회원, 도의원, 농업기술센터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감연구회 세미나는 감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재배 현장에서 수요가 높고, 최근 가장 이슈가 되는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떫은감 최신 연구동향 및 기술정보, 생산작황, 수출동향 등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이며, 감 재배 및 건조감 생산농가에게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감 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前(전) 한국감연구회장 조두현 박사의 ‘기후변화 대응 고품질 떫은감 생산 기술’, 경북대 곤충생명과학과 이동운 학장의 ‘떫은감 주요 병해충 방제 기술, 임양숙 소장의 ‘상주감연구소 주요연구성과’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갑작스런 기후변화로 인한 감 생산 농가의 시름을 덜기 위해 저수고 재배, 수세관리, 낙과방지 등 고품질 감 생산을 위한 관리 기술과 떫은감 주요 병해충 정보, 방제법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최근 감 산업은 재배면적의 증가로 인한 과잉생산과 판로부족 및 소비감소로 인한 곶감 판매량 감소, 가격하락 등의 문제로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 이번 세미나는 세계로 도약하는 경북 감 산업을 육성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