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가족센터, 잘 통하는 우리 부부, 행복한 우리 가정
상태바
밀양시가족센터, 잘 통하는 우리 부부, 행복한 우리 가정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3.06.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밀양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밀양시가족센터 강당에서 맞벌이 부부들이 ‘잘 통하는 우리 부부, 행복한 우리 가정’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밀양시가족센터는 센터 강당에서 맞벌이가구 10세대가 참여한 가운데 밀양시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잘 통하는 우리 부부, 행복한 우리 가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과 가정생활의 이중고에 지친 워킹맘과 워킹대디의 고충을 해소하고, 자녀 육아 등 가정에서의 부모역할을 강화하고 역할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 4회 프로그램으로 부모교육, 부부소통교육, 자녀돌봄 프로그램, 가족체험이 7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공동육아, 양육스트레스 해소, 하바리움 조명 및 케이크 만들기 등의 주제로 가족 간 소통을 통해 친밀감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부모교육에서는 성격검사로 알아보는 양육스타일과 자녀에게 맞는 양육법을 탐색해 바람직한 양육태도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녀 돌봄 체험 프로그램으로 냅킨공예도 체험했다.

홍창희 센터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 내 고충 및 생활정보 등 맞벌이 가정에서 느끼는 일·가정 양립의 어려움을 해소해 가족관계를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양성평등의 가족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