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3년도 규제개혁 추진현황 점검 및 과제 발굴 보고회 개최
상태바
함양군, 23년도 규제개혁 추진현황 점검 및 과제 발굴 보고회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6.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전 부서 과제 59건 발굴, 생활 속 불편규제 해소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양군, 23년도 규제개혁 추진현황 점검 및 과제 발굴 보고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은 6월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 실현과 정부합동평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23년 규제개혁 추진현황 점검 및 과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경남도 인사발령으로 부재중인 부군수를 대행하여 기획감사담당관 주재로 진행됐다.

보고회에서는 23년도 규제개혁 업무 추진 실적,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한 점검, ‘우수기업 유치를 위한 지자체 공유자산 매각제도 개선’을 포함, 각 부서에서 발굴한 59건의 규제개혁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발굴된 규제는 중앙 법령의 경우 행정안전부와 관계부처로 개선안을 올려 반영 될 수 있도록 하며, 자치법규의 경우 함양군 규제개혁위원회 심의를 거쳐 기획감사담당관 법무담당에서 해당 부서와 협의 후 개정할 계획이다.

최성봉 기획감사담당관은 “더 나은 함양의 발전을 위해 규제 개혁이 꼭 필요하며 그런 점에서 현안 업무로 바쁜 와중에 규제개혁 과제 발굴에 힘써주신 전 부서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더 많은 발굴을 위해 오는 9월 15일까지 진행되는 규제개혁 공모제에 직원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서장께서 독려를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