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서 만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기억상자’
상태바
밀양서 만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기억상자’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3.06.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순회전시 공동 개최
27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밀양독립운동기념관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억상자’ 기획전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밀양시는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과 공동으로 6월 27일부터 7월 30일까지 밀양독립운동기념관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억상자’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시와 임시정부기념관의 업무협약 이후 첫 번째 교류사업으로 임시정부기념관에서 제작한 이동형 전시 콘텐츠인 ‘기억상자’를 만나볼 수 있다.

‘기억상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수립, 활동, 대한민국 정부로의 계승, 해방된 조국으로 환국 총 4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상자마다 축소된 복제유물, 다양한 영상과 미디어를 이용해 관람객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란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정신과 가치를 축약한 기억상자 전시를 밀양독립운동기념관에서 개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많은 이들에게 임시정부의 뜻을 공유하고 교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는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임시정부기념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독립운동의 정신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교육 분야의 교류를 이어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