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사회복지 급식시설 영양과 위생잡는다
상태바
통영시, 사회복지 급식시설 영양과 위생잡는다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3.06.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노인·장애인을 위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통영시, 사회복지 급식시설 영양과 위생잡는다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통영시는 노인과 장애인 등 영양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통영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 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급식센터 위탁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6월 13일 급식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가졌으며, 7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급식센터는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 연령별·질환별 맞춤 식단 제공 ▲시설 이용자별 영양관리카드 작성과 상담 ▲ 시설 이용자, 보호자, 종사자 대상별 식생활 교육 등 세심한 역할을 통해 영양과 급식 안전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제정된 사회복지시설급식법에 근거한 급식센터는 창원시에 이어 경남에서 두 번째로 운영을 시작하며, 2013년부터 어린이급식센터를 운영해온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복지시설 급식센터 운영까지 맡게 되어 그간 쌓은 역량과 노하우로 사회복지시설 급식지원을 제공하여 취약계층 영양수준 향상과 식품안전관리가 기대된다.

오영미 통영시보건소장은“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운영으로 소규모 급식소를 이용하는 노인·장애인들의 위생상 위해를 방지하고 영양상태를 개선시켜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