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상태바
통영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6.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험요소 발견 시 ‘안전신문고’로 신고하기 캠페인
통영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지난 23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서호전통시장 및 서호여객선터미널 일원에서 위험요소 발견 시 ‘안전신문고’로 신고하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통영시,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여성민방위기동대,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봉사대, 한국해양구조대 경남서부지부 등 우리 시 안전관리 단체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주변에서 위험요소 발견 시 ‘안전신문고’로 신고하도록 집중 홍보했다.

또한, 안전위험요소 발굴을 위한 ‘안전 한바퀴’ 활동을 추진해 서호여객선터미널 및 서호시장 일대 위험 사각지대를 점검하고 안전한 지역 환경 조성과 중대재해예방 등 안전문화 확산 운동을 실시했다.

캠페인 중 시민들에게 휴대용 손소독 물티슈를 배부하여 각종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제공하고, 여름철 폭염 패해 최소화를 위한 양산쓰기 운동과 더불어 폭염 대응용 양산과 휴대용 손소독 물티슈를 무료 배부하고, 안전신고 팸플릿 배부, 재난 행동요령 등 안전 정책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주위의 사소한 위험요소 발견시에는 ‘안전신문고’로 적극 신고하여, 빠르게 조치 할 수 있게 협조해 달라”며 안전한 통영만들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