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공직자, 실천하는 선비 정신으로 청렴한 통영 만들기 다짐
상태바
통영시 공직자, 실천하는 선비 정신으로 청렴한 통영 만들기 다짐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6.2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한 나! 더 나은 통영을 만들다
통영시 공직자, 실천하는 선비 정신으로 청렴한 통영 만들기 다짐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지난 15, 16일과 22, 23일 2차에 걸쳐 차수당 1박2일 일정으로 경남 산청군 소재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총80여 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청렴 선비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한 나! 더 나은 통영을 만들다”라는 슬로건으로 실천 유학의 대가인 남명 조식선생의 사상을 배우고 유적지 탐방, 청렴 강의 및 청렴실천문구 족자 만들기 체험 등 평소 업무를 벗어나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가다듬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시장과 부시장이 함께하는‘청렴 소통의 장’을 마련해 청렴 공직관 공유와 각종 건의 사항에 대한 즉문즉답, MZ세대와 선배 공직자간의 관점을 공유함으로써 세대 차이 해소를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도 향상을 도모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공직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단어가 ‘청렴’일 것이다”며 “청렴을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어 늘 자신의 청렴을 생각하며 공직에 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지난 5월 내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익명 창구‘통영대숲’을 개설하여 행정시스템 및 카카오톡을 통해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공직자 행동강령 위반행위 및 직장 내 괴롭힘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공직사회 청렴도 향상과 소통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