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섬플 같이 갈래?”
상태바
“통영 섬플 같이 갈래?”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3.06.2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청년센터 청년 대상 섬 투어(TOUR) 프로그램 진행 !
“통영 섬플 같이 갈래?”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통영시청년센터가 진행 중인 통영 섬플 같이 갈래?” 프로그램이 청년들에게 인기 있는 체험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통영 섬플 같이 갈래?” 프로그램은 아름답고 수려한 통영의 섬들을 계절별로 선정, 지역 청년들이 섬을 탐방하면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힐링’시간을 갖고, 국립생태공원의 전문 해설사가 동행, 각 섬마다 특색 있는 자연경관과 역사, 문화를 들려줌으로써 폭넓은 교양은 물론 통영에 대한 자부심과 긍정적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통영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만39세 이하 청년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청년센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올해 청년센터에서 처음 진행하는 섬 투어 프로그램은 ▲3월 만지도, 연대도 ▲6월 비진도 ▲9월 소매물도 ▲10월 대매물도 탐방으로 일정이 잡혀 있고, 숲길 산책하기, 역사와 문화강좌, 요가 및 밧줄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3월 만지도 투어에 22명, 그리고 지난 6월21일 비진도 투어엔 19명의 지역 청년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참여자들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탐방하며 취업문제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친 심신을 치유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도모했고, 참여자 간 취업고민과 정보, 서로의 경험담을 교환함으로써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자연스런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됐다.

청년센터 관계자는 “우리가 살고 있는 통영의 아름다운 섬을 직접 탐방하는 기회를 통해 취업고민 등을 잠시나마 내려놓는 재충전의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센터는 취업·창업 교육, 여가·문화 활동 지원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연중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청년들의 고민과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