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3. 대구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2023. 대구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6.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부문 25개 종목에 159명의 선수 참가,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는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구 대표로 출전
대구시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장애학생의 정보화능력을 키우고, 여가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6월 22일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2023. 대구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정보경진부문에 98명, ▲e스포츠부문에 61명 등 총 159명이 선수로 참여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대회로 열렸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에는 대면 대회로 진행된다.

대회 종목은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로봇코딩, 점자정보단말기 타자검정, 엑셀, 인터넷검색, 스마트 검색, SW코딩,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등 정보경진부문 16종목, ▲키넥트스포츠육상, 오델로, 하스스톤, 마구마구, 스위치 볼링, 모두의 마블, 팀파이트 택틱스, 클래시로얄, 폴 가이즈 등 e스포츠부문 9종목으로 총 25종목이다.

이번 대회는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구 예선도 겸하고 있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는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2023.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대구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까지 전국대회 11년 연속 종합 1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VR을 활용한 스크린 축구, 야구, 골프 등 VR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로봇 프로그래밍과 블록형 프로그램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소프트웨어 체험 프로그램, ▲지구의 탄생과정, 환경의 변화, 생물의 진화 과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과학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장애학생들이 정보화 능력과 자아 존중감을 증진하고,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에게 소통과 협업을 통해 공동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