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적정규모 학교육성업무 추진 권역별 협의회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적정규모 학교육성업무 추진 권역별 협의회 개최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06.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정규모 학교육성 및 통폐합학교 지원기금 활성화 순회 지원
경북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6월 23일부터 7월 14일까지 적정규모 학교육성 추진 및 통폐합학교 지원기금 활성화 등 교육지원청의 원활한 학교육성업무 추진을 위해‘2023년도 적정규모 학교육성 추진 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지원청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하며, 도교육청의 적정규모 학교육성업무 전반에 대한 안내와 교육지원청별 적정규모 학교육성업무 추진방안 및 정보교환 등을 목적으로 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적정규모 학교육성 추진 결과 폐교 30교, 신설대체이전 3교, 분교장 개편 1교 등 총 34교를 통폐합 추진해 교육부로부터 1,080억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았으며, 통폐합되는 학교 학생을 위한 교육경쟁력 강화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교육 환경과 여건이 더욱 열악해지고 교육 불균형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학생 수 10명 이하의 소규모 학교의 통폐합 추진상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등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육성업무 추진은 모든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본을 갖추는 것”이라며 “교육지원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 정상화와 학습권 보장, 지역·학교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등 소규모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