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제1회 경북 장한 할머니·할아버지 교육감 표창 수여식 개최
상태바
경북교육청, 제1회 경북 장한 할머니·할아버지 교육감 표창 수여식 개최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06.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할머니·할아버지’
경북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22일 웅비관에서‘제1회 경북 장한 할머니·할아버지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북 장한 할머니·할아버지 교육감 표창은 손주를 올바르고 배려심이 넘치며 정서적 안정감을 가진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한 할머니·할아버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표창에는 도내 총 54명의 수상자가 선정됐으며, 연로하거나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22명을 제외한 32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포항지역의 한 수상자는 “힘들고 지칠 때가 있지만 건강하게 자라는 손주를 볼 때마다 큰 행복감을 느낀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교육청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수여식에 함께 참석한 한 가족은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무언가를 바라고 손주를 양육한 것은 아니지만 그 노고를 알아주는 오늘의 표창이 수상자들에게 큰 보람과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 앞서 펼쳐진 축하 공연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며, 표창 수여식과 교육감 인사 말씀, 수상자 소감, 기념 촬영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맞벌이 부부와 조손가정의 증가로 양육 과정에서 할머니·할아버지의 역할과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손주의 양육에 헌신하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