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인들의 대축제 통영에서 열린다
상태바
배구인들의 대축제 통영에서 열린다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6.2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제17회 한산대첩기 생활체육 전국 남·여 배구대회’ 개최
배구인들의 대축제 통영에서 열린다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오는 24 ~ 25일까지 양일간 전국의 생활 체육 배구동호인 117개팀 2,500여명이 참가하는‘제17회 한산대첩기 전국 생활체육 남 ․ 여 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4일 오전9시 경기를 시작으로 마지막 결승전까지 총 195경기로, 통영체육관, 충무체육관 외 관내 학교체육관 등 총 12개 체육관에서 전국의 동호인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 팀의 자존심을 내걸고 치열한 승부를 펼치게 된다.

그간 코로나19로 대회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17회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시민들에게 건강 활력을 불어 넣고, 경기를 통해 우의를 다지며 화합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생활 체육 배구동호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전국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통영시에서는 17회 연속 대회를 개최하는 만큼 통영시배구협회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완벽한 경기장시설 제공, 안전사고 관리 및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교통 대책 마련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배구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릴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대회기간 중 참가팀 선수와 임원 등 2,500여명이 통영 지역에 머물게 됨으로써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친절한 손님맞이와 청결 그리고 많은 시민들의 관전을 당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