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시설대여사업 실시
상태바
김해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시설대여사업 실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6.2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 활동 공간 무료로 빌려드려요.”
김해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시설대여사업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센터 내 유휴 시설을 무료로 대여하는 ‘시설대여사업’을 실시 중이다.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2020년도 10월에 개소하여 코로나로 인해 운영을 일시 중단하고 축소하여 운영해오다가 지난해 7월부터 소생활권 중심의 주민 밀착형, 주민 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5월초부터 실시하고 있는 시설대여사업은 동부지역(불암동, 삼안동, 활천동) 소재의 기관 및 단체 또는 관할 지역 주민으로 이루어진 동아리를 대상으로 센터 내의 시설 중 영양조리실, 프로그램실, 건강관리실, 주민참여실, 세미나실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이다.

현재 불암지역아동센터는 아동센터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실에서 매주 방송 댄스 동아리를 운영, 불암동 건강위원회는 주민참여실에서 매주 업사이클링 캔아트 ‘불암, 지구를 구해줘’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불암동 지역 사회보장협의체는 영양조리실을 대관하여 불암 지역 독거어르신들과 ‘우리 동네 마니또 만나는 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허목 보건소장은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주민밀착형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많은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시설대여가 필요한 주민 동아리나 기관은 김해시 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팀으로 유선 문의 및 사전 예약 후 사용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