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수산물 구매하고 온누리 상품권도 받아가세요
상태바
창원특례시, 수산물 구매하고 온누리 상품권도 받아가세요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6.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산어시장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열려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는 마산어시장 상인회와 함께 국산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4일간(6. 22.~6. 25.)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창원특례시, 수산물 구매하고 온누리 상품권도 받아가세요
창원특례시청 전경

이번 행사는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홍보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전통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할 경우 그 금액의 최대 30%만큼(1인 2만 원 한도)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산어시장은 지난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 냈으며, 총 1억 2000만 원의 환급금을 지원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끝마쳤다.

이번 환급행사에도 참여시장으로 선정됐다.

구매금액별 환급금액은 6만 7000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3만 4000원 이상 ~ 6만 7000원 미만은 1만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단, 횟집 등 일반음식점에서 소비한 금액은 이번 행사대상에서 제외하고, 국내산 수산물 구매금액에만 한정한다.

창원시는 현장 점검반을 구성해 불시 점검을 통해 수입산 판매 여부와 중복지원 여부 등 부정 환급 현황 등을 관리해 공정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종남 해양항만수산국장은 “수산물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이 하루빨리 해소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안전한 우리 수산물을 많이 이용해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