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구예술발전소 미디어아트 기술교육 참여예술인 모집
상태바
2023 대구예술발전소 미디어아트 기술교육 참여예술인 모집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6.1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예술발전소 미디어아트 기술교육 참여예술인 모집
미디어아트 기술교육 참여예술인 모집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예술의 영역을 확장하고 실현해 볼 수 있는 ‘2023 대구예술발전소 미디어아트 기술교육’ 참여예술인을 모집한다.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창작활동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을 대상으로 예술에 기술을 더하는 미디어아트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예술과 기술이 혼합되어 새로운 창작물이 나올 수 있도록 전문가 매칭을 통해 실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교육에서 실현까지 원스톱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미디어아트 기술교육은 새로운 창작의 영역으로 도달하기 위한 예술에 기술을 적용한 교육으로 총 8차시의 교육프로그램과 기술 관련 멘토링 3회로 이루어져 있다. 각 교육 프로그램은 기술을 예술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머신러닝, VR, 프로젝션 매핑, NFT, 코딩 등 다채로운 기술을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8회에 걸쳐 진행하고 기술전문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3회 진행한다.

또한 미디어아트 기술교육 프로그램이 끝난 뒤 교육에 참여한 예술인에 한하여 ‘트렌스 아트지원’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트렌스 아트지원’ 프로그램에 선정이 되면 작품 창작을 위한 지원금과 기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미래지향적 창작 작품을 실현할 기회가 제공된다.

미디어아트 기술교육의 신청 자격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로 심사를 통해 지역예술인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모집공고는 6월 8일부터이며 6월 19일부터 6월 23일까지 신청받는다. 신청 방법과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