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 '최종 노선도(편도)' 부착 중
상태바
창원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 '최종 노선도(편도)' 부착 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6.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편전 노선도 보다 글자크기 2포인트 확대해 시인성 부각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는 지난 10일자로 시행한 시내버스 노선 개편에 따라 시행 전에 부착한 임시 왕복 노선도를 제거하고 최종 노선도(편도)를 부착 중이다고 14일 밝혔다.

창원특례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최종 노선도(편도)'부착 중
시내버스 노선 개편 '최종 노선도(편도)' 부착  

18년만에 단행한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으로 창원시는 변경되는 왕복 전체노선을 알리기 위해 왕복 노선도를 제작·부착했으나, 한정된 공간에 내용이 증가함으로 글자 크기가 작아 노선을 인지하기 어렵다는 어르신들의 민원이 쇄도했다.

창원시는 노선 개편 계획에 따라 노선 조정에 따른 각종 오류 등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임시 왕복 노선도 부착이 꼭 필요한 절차였다고 밝혔으며, 대다수의 시민들은 필요성을 공감한데 반해 글자 크기에 따른 시인성 부족으로 어르신들에게 불편을 드린 점은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10일 노선 개편 시행과 동시에 정류장명 오류 등 문제점을 보완해 창원시는 개편 전과 같이 편도로 구성된 최종 노선도를 확정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보다 2포인트 확대해 최종 노선도를 부착중에 있다고 했다.

다만, 부착해야 할 정류소가 1000개소에 달하다 보니 완료하는 데에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승룡 창원시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노선 개편으로 시민들께서 일시적으로 다소 혼란스러워 할 수도 있는데 양해를 바라며, 불편 사항은 충분히 접수하고 검토해 순차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