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39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상태바
부산시, '제39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6.1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4~7.28. 후보자 추천서 접수, 3개 부문(애향, 봉사, 희생)으로 나눠 총 7명 이내 선정
부산시청사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와 부산문화방송(주)은 부산을 빛내고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봉사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가장 영예로운 상인 ‘제39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 후보자를 오늘(14일)부터 7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1985년 제정되어, 매년 대상을 비롯해 애향·봉사·희생 부문별 본상·장려상 등 7명 이내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해 왔다. 지난해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성화(붐업) 분위기 조성, 2020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유치 등 부산 시정에 큰 기여를 하고 초긍정 마음가짐(마인드)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양재생 ㈜은산해운항공 대표이사가 대상을 받는 등 현재까지 총 249명의 자랑스러운 시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집된 후보자는 9월 중순까지 현지 조사와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랑스러운 시민상 심사위원회를 통해 면밀하고 공정하게 공적을 심사받게 되며, 수상자로 최종 결정될 경우 10월에 예정된 부산시민의 날 행사에서 상패를 받게 된다.

수상 후보자 자격은 ▲부문별 선정기준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 ▲부산광역시 내에 3년 이상 거주한 시민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 경력이 없는 시민 ▲최근 1년 이내 시장 표창 이상의 포상을 받지 않은 시민 ▲기타 포상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시민이다.

추천권자는 부산시 내 구청장‧군수, 각급 기관장, 시민·사회·직능단체 및 사업체의 장이며, 일반시민도 20명 이상의 연명으로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는 7월 28일까지 부산광역시 자치분권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고문과 구비서류는 부산광역시 누리집' 또는 구‧군 총무과를 방문해 확인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분권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