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해경, 청년인턴 새로운 재도약의 날개를 펼친다~
상태바
울산해경, 청년인턴 새로운 재도약의 날개를 펼친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6.0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격자 2명 오늘 첫 실무행정에 배치... 청년인턴 “숨은 조력자 역할” 톡^톡^
울산해경, 청년인턴 새로운 재도약의 날개를 펼친다~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해양경찰서는 10일 공직을 꿈꾸고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행정경험과 국정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년인턴 2명을 최종 선발해 12일부터 6개월간 정식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11일 윤석열 대통령이 국정운영 전반에 청년들이 폭 넓게 참여할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각 부처에 지시한 이후 관계부처 합동으로 지난 1월17일 에 마련한 ‘청년인턴 활성화 ’계획에 따른 것이다.

이번 청년인턴에 합격한 2명의 청년인재들은 경찰서 실정에 맞게 정책간담회등에 참석해 모니터링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정책의견수렴 과정에도 참여하며 특히, 청년인턴에게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행정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인턴 1:1 책임멘토'를 지정해 교육과 근무상황을 지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청년인턴 홍보 직렬에 최종 합격한 박미용(여,울산) 인턴은 톡톡튀는 MZ세대로 방송관련 학업을 마치고 방송사 리포트 및 강사로 활약한 다양한 이색 경력의 소유자로 “ 공직문화에 대해서 조금씩 알아가면서 선배들의 조언과 가르침을 통해 행정경험을 쌓아 국가에 봉사하고 나아가 해양경찰의 숨은조력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