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두공원' 사천 9경 선정
상태바
'용두공원' 사천 9경 선정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6.0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욱 아름답고 편리한 공원으로 조성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 9경으로 선정된 용두공원에 무궁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무궁화동산이 조성되는 등 아름답고 편리한 생활공원으로 업그레이드된다.

용두공원
용두공원

사천시에 따르면 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와룡저수지 인근에 조성된 용두공원 내 와룡동 456-4번지 일원에 5000㎡ 규모의 무궁화동산을 조성할 계획이다.

무궁화동산은 무궁화 식재는 물론 공원 화장실 리모델링과 함께 안내판, 품종별 수목표찰, 벤치, 산책로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청소년 교육장과 가족나들이 장소로 만든다.

또한, 편백숲 이용을 활성하기 위해 침목계단 및 편의시설물 정비 등으로 용두공원을 더욱 아름답고 이용에 편리한 생활공원으로 조성한다.

무궁화는 산림청 권장품종 중 아름답고 가꾸기 쉬운 적단심계 등 6종의 품종으로 1487주를 식재한다. 여름철 풍성한 볼거리를 위해 수국 1410주도 식재한다.

용두공원
용두공원

이번 ‘무궁화동산 조성사업’은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2023년도 무궁화동산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추진하게 된 것.

‘무궁화동산 조성사업’은 국민들이 생활권에서 무궁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라꽃에 대한 국민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산림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사천시에서는 처음으로 선정됐다.

한편, 최근 청룡사 겹벚꽃과 함께 사천9경에 선정된 용두공원은 총면적 5만 4000㎡에 어린이 놀이시설, 잔디광장, 체육광장, 산책로 물레방아, 실개천 등이 잘 갖춰진 사천의 대표적인 휴식공간형 공원이다.

지난 2021년 경남도의 ‘봄철 비대면 안심 관광지’로 선정되기도 했던 용두공원은 ‘평상에서 누워 즐기는 삼림욕장’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을 정도로 삼림욕하기 좋은 야외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용두공원
용두공원

사천시 관계자는 “용두공원은 산림과 연접한 산림공원으로 지역민은 물론 최근 용두공원을 찾는 관광객도 늘면서 우리 지역의 명소가 된 용두공원의 명품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