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아동이 행복한 꿈을 펼치는 아동친화도시 고성! 아동권리알리기 홍보 부스 운영
상태바
모든 아동이 행복한 꿈을 펼치는 아동친화도시 고성! 아동권리알리기 홍보 부스 운영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6.06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권리알리기 홍보 부스 운영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고성군은 지난 6월 3일 스포츠타운 4구장에서 펼쳐진 아이가 행복한 고성 가족 놀이 축제 시 아동이 존중받는 행복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알리기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홍보 부스에서는 축제에 참가한 군민을 대상으로 아동의 4가지 기본권리(참여·보호·발달·생존권)를 쉽게 알리기 위해 투호 던지기 및 아동친화 홍보물품 및 긍정으로 아이키우기 팜플렛을 배부하는 등 아동친화도시 홍보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홍보로 아동이 행복한 꿈을 펼치는 아동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부스를 운영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자녀와 함께 축제에 참여하여 다양한 즐길거리와 더불어 아동학대 및 아동권리에 대한 내용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참여의 소감을 전했다.

김현주 교육청소년과장은 “아동친화도시 고성군을 위해 권리주체인 아동 및 군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아동권리 교육과 홍보 활동을 통해 아동 권리 증진 향상과 아동학대 예방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지난해 10.14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아 세이브칠드런과 협약을 통해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안전한 기관만들기 사업 및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사업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아동의 기본권리가 온전히 보장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