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 ‘엄마와 아가랑 행복한 쉼터’ 재운영
상태바
함양군보건소 ‘엄마와 아가랑 행복한 쉼터’ 재운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6.0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제외, 엄마와 아기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휴식공간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던 ‘엄마랑 아가랑 행복한 쉼터’를 오는 12일부터 다시 운영한다.

함양군보건소 ‘엄마와 아가랑 행복한 쉼터’ 재운영
‘엄마와 아가랑 행복한 쉼터’ 

‘엄마랑 아가랑 행복한 쉼터’는 2018년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임신에서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 엄마와 아기가 행복하게 쉴 수 있는 쉼터로 운영하여 오다가 코로나 19로 인해 잠정 중단됐다.

유아놀이터와 유아도서관, 프로그램실, 영양플러스조리실, 기저귀교환대 및 수유실을 갖추어 엄마와 아기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신과 출산을 비롯하여 육아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점심시간(12:00∼13:00)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임신부·출산부·보호자를 동반한 만6세 이하의 영유아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보건소관계자는 “‘엄마랑 아가랑 행복한 쉼터’가 임신과 출산 및 육아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정보,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쉼터로 활용되고, 출산하기 좋고 아이 키우기 좋은 함양군으로 인식되어 출산률 향상으로 이어지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쉼터와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생지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