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가족센터,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아이가 행복한 고성가족 놀이축제’ 개최
상태바
고성군가족센터,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아이가 행복한 고성가족 놀이축제’ 개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6.06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가족센터,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아이가 행복한 고성가족 놀이축제’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고성군이 설치하고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에 위탁운영 중인 고성군가족센터에서는 지난 6월 3일 고성군스포츠타운 4구장에서 ‘아이가 행복한 고성가족 놀이축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고성군가족센터가 ‘2023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의 파트너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어 실시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 놀 권리’에 대한 인식 향상 및 건강한 놀이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놀이축제는 고성군다함께돌봄센터 2호점과 협력하여 15명의 아동놀이기획단을 구성해 아동들이 직접 ‘놀이’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그 의견을 반영하여 축구, 피구, 물총놀이 등 테마별 놀이 존 운영과 게릴라성 게임, 다양한 부스체험, 먹거리 체험 등 다채롭고 구성진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놀이 축제에 참여한 아이들과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함께 ‘아동 놀 권리 선언식 퍼포먼스’를 진행하여 좀 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우리 군은 아동의 놀 권리를 위해 실현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은 “우리 지역은 아동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황순옥 고성가족센터장은 “놀이 축제에 참여한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워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고성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