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구정보원, 메타버스 플랫폼 ZEP과 업무협약
상태바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메타버스 플랫폼 ZEP과 업무협약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5.3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교육 생태계 조성ㆍ확장 위한 상호협력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메타버스 플랫폼 ZEP과 업무협약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6월 2일 오후 2시 교육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ZEP’과 메타버스 교육 생태계 조성과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메타버스’에서 체결한다고 30일 밝혔다.

두 기관은 ▲메타버스 교육 역량 강화(ZEP EDU와 ZEP Script 저작 교육) ▲메타버스 교육 커리큘럼 및 교재 개발 ▲메타버스 대회와 에셋스토어의 교육적 활용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대부분 메타버스 플랫폼에 나이 제한이 있어 초등교육 활용에 어려움이 있지만‘ZEP EDU’버전을 통해 만 14세 미만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 인원이나 규모 등에 상관 없이 무료 사용이 가능하고, 동시 접속 가능 인원이 무려 최대 15만 명이나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재용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은 메타버스 분야를 선도하는 플랫폼 기업과 협력함으로써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추어 새로운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메타버스가 가진 교육적 장점이 학교 현장에 잘 적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연구정보원은 전국 최초로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ㆍ지원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학교 지원 공간을 통해 교원들의 학습공간 구축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학습경험의 확장과 주도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실 수업 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