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호 의령군의원, 노후된 농업용 관정 수리비 지원 제안
상태바
김창호 의령군의원, 노후된 농업용 관정 수리비 지원 제안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2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용 암반관정개발 시행 및 관리기준안을 변경하여 노후화된 농업용관정 수리비지원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의령군의회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278회 임시회를 연 가운데 첫날인 23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창호 의원(의령군 라 선거구)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김 의원은 “의령군이 특화된 농산물 생산을 장려되기 위해서는 ‘농업용 암반관정개발 시행 및 관리기준’의 변경으로 노후화된 기반시설을 지원하여 정비해야 한다”고 집행부에 건의했다.

그는 먼저, “군에서는 등록된 농업용 관정에 관리책임자를 지정해 매월 일정금액의 사용료를 납부해 수중모터 교체 등 유지관리 토록 하고 있지만, 농민의 부담이 커 실질적으로 수리를 못해 가동을 못하고 있는 관정이 많은 것으로 파악 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농업용 암반관정개발 시행 및 관리기준을 변경하되, 그 방법으로는 노후 모터 교체를 위한 예산을 보조금 50% 지원사업으로 추진하는 방법” 등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많은 예산을 들여 새로운 시책을 펴는 것도 좋지만 기존 시설에 대한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며 “대내외적인 여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드린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