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신규·저경력 유치원 교사 성장 돕는다
상태바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신규·저경력 유치원 교사 성장 돕는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5.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들의 현장 적응력과 직무 전문성 키워줄 연수 운영
서부교육지원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26일과 31일 이틀간 온라인(ZOOM)과 서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유치원 신규·저경력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교실 만들기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유아와 소통, 생활교육, 놀이지도, 학급경영 등 사례 나눔을 통해 교육활동 전반에 걸친 신규·저경력 교사들의 현장 적응력과 직무 전문성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26일 연수는 온라인(ZOOM)을 통해 열린다. 홍표선 가온누리교육연구소 소장이 나와 ‘행복한 놀이를 위한 효율적인 학급 운영’을 주제로 강의한다. 홍 소장은 다양한 놀이지도 방법, 일과 운영 등 학급경영 노하우 등을 알려준다.

31일 연수는 서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진행한다. 홍세영 하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가 나와 ‘유아의 문제행동과 생활지도’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홍 교사는 유아와의 긴밀한 소통, 개별유아 맞춤형 생활지도 등 사례 중심으로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Q·A와 토의·토론 시간을 운영해 유아 생활지도와 놀이 교육과정 운영 등 참가자들이 현장에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저경력 교사들이 유치원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이들이 유치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