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소년, 꿈을 펼치다
상태바
통영시 청소년, 꿈을 펼치다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3.05.2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 축제 참여, 2팀 장려상 수상
제26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 축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제26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축제’가 지난 19일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장 내 특설무대에서 도내 청소년, 유관단체, 도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시에서는 3개팀이 참가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경남 도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동아리 49개팀 320여명의 청소년들이 ‘댄스·뮤직 경연대회’를 통해 자신의 끼를 발산했고, 30여 개의‘청소년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했다.

통영시에서는 충렬여자중학교‘아이리스’, 동원중학교‘더샵’이 뮤직경연대회에,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하고재비’동아리가 체험부스에 참가했다.

경연 결과 뮤직부문에서 충렬여자중학교 ‘아이리스’가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체험부스 부문에서는 통영시청소년문화의 집 ‘하고재비’가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임진주(충렬여중 2학년) 대표학생은 “참가 동아리들이 많아 긴장했지만 즐기면서 공연을 했고, 수상까지 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며“아침마다 모여 열심히 연습한 보람을 느꼈고, 내년에도 또 참가를 하고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통영시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행사 개최,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 등 청소년들의 활동 진흥을 위하여 항상 힘쓰고 있으며, 내년에 개최 될 청소년한마음축제에도 관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