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재외한국학교 초청 교류사업 실시
상태바
경북교육청, 재외한국학교 초청 교류사업 실시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3.05.2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체험해요 경북교육!’중국 선양한국국제학교 방문단 입국
22일 중국 선양한국국제학교 고등부 방문단 입국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22일부터 27일까지 재외한국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교육청의 다양한 교육시설과 경북지역 문화유산 견학 등을 통해 애국심과 애향심을 고취하는‘재외한국학교 초청 교류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교류사업은 중국 선양한국국제학교 고등부 방문단 20명이 참여해 경주발명체험교육관과 경주 대릉원 등의 유적지 견학, 울릉도·독도 탐방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울릉도·독도 탐방의 경우 경주공업고등학교 학생들과 성별과 학년을 고려한 1:1 매칭으로 더욱 깊은 교류 활동을 진행한다.

방문단은 22일 입국해 울릉도·독도 탐방을 시작으로 26일(금) 오전에는 경주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댄스동아리, 관악부 등의 공연 및 경주 문화재 활용 기념품 만들기 등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경주발명체험교육관을 방문해 경북교육청의 우수한 체험 교육 시설을 견학한다.

이번 사업은 기존 재외한국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기반으로 실시했던 독도 전문가 강연, 독도 골든벨 등의 활동을 코로나 이후 초청형 사업으로 전환해 추진한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선양한국국제학교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동경한국학교 초등부 방문단과 안동수학체험센터 등 안동, 예천, 봉화 등 경북의 내륙 지역을 견학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경북교육청 국제교류 담당의 교육복지과와 독도교육 담당의 학생생활과가 협업으로 진행해 특별한 의미가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재외한국학교 학생들에게 고국 방문과 경북 학생들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리더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준비했다”며 “경북교육청 내 다양한 부서에서 각자의 강점을 융합해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더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