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이성룡 부의장, 울산광역시교육청 놀이통합교육 진흥 조례 제정 추진
상태바
울산시의회 이성룡 부의장, 울산광역시교육청 놀이통합교육 진흥 조례 제정 추진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5.1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놀이통합교육 활성화로 학생의 전인적 성장 지원
이성룡 부의장(교육위원회)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시의회 이성룡 부의장(교육위원회)은 인성, 창의성 및 사회성을 갖춘 학생으로 성장을 지원하는'울산광역시교육청 놀이통합교육 진흥 조례안'제정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조례안은 △놀이통합교육 기본계획 수립△놀이통합교육 진흥사업 추진 △놀이통합교육 만족도 등 실태조사 △연구학교 지정·운영 △놀이통합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교원연수 △매년 놀이통합교육 운영 성과 평가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성룡 부의장은 “그동안 학교의 교육과정에 놀이 활동이 포함되어 운영되어 왔으나 교육청 차원의 체계적인 계획 수립과 예산지원, 운영 평가 등을 명문화하여 놀이교육을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 며 “본 조례가 제정되면 바른 인성 교육과 창의성 향상을 도모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조례의 입법 취지를 설명했다.

조례안은 다음달 7일부터 열리는 울산광역시의회 제239회 정례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한편 이 부의장은 조례 제정에 앞서 지난 4월 놀이체육연구회, 교육청 관계자 등과 놀이통합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