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및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 교육
상태바
함양군 및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 교육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13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및 관계자 대상 평가 대비 교육 추진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12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3년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 교육 및 정보공유협의회’를 개최했다.

함양군 및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 교육
함양군 및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 교육

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및 거창지사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진병영 군수를 비롯한 정현철 군의회 부의장, 권대근·임채숙·배우진 군의원 등이 함께하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정병창 거창지사장이 2021년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에서 최우수 시설로 선정된 다볕골노인요양원과 상림재가노인복지센터, 그리고 청구그린기관으로 선정된 은혜돌봄재가복지센터에 각각 우수기관 표창을 수여했다.

또 정보공유협의회 안내사항 전달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근골격 및 스트레스 측정검사를 진행했으며, 오후에는 부산지역본부에서 2023년 정기평가에 대비한 종사자교육이 이루어졌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돌봄 현장의 일선에서 어르신들께 헌신적인 봉사를 하고 계시는 장기요양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정기평가를 잘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장기요양급여 수준이 한 단계 더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함양군에는 노인요양시설 9개소, 재가급여서비스센터 29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장기요양등급을 받은 어르신들을 위한 요양서비스, 가사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