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집중안전점검 자율점검 확산 홍보
상태바
함양군, 집중안전점검 자율점검 확산 홍보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점검대상 91개소 안전점검 추진 중, 자율안전점검표 배부 군민 안전문화 의식 확산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이 재난과 안전사고 예방 및 군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2023년 집중안전점검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함양군, 집중안전점검 자율점검 확산 홍보
함양군청 전경

올해 집중안전점검은 지난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61일간 진행되며, 급경사지, 산사태취약지역, 농어촌 민박, 공동주택, 교량 등 91개소가 대상이다.

중점 점검대상으로는 중요 공공 시설물, 재해위험지역,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선정했으며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된 정자교 붕괴사고와 관련해 캔틸레버식 교량을 전수 조사해 점검대상에 추가하고, 시설물 안전등급 C등급인 교량 14개소를 포함했다.

특히 올해 집중안전점검 슬로건인 ‘내 가정, 내 점포 자율점검 실천’에 맞게 2만1000여 세대와 1090개소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자율점검표를 배부해 군민 스스로 위험요소를 점검함으로써 군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안전에 대한 무관심과 부주의가 대형사고의 불씨가 되는 만큼 이번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자율점검을 생활화하고 위험 요소 발견 시 안전신문고 신고 등 적극적 군민 참여를 바란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