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 자기혈관 숫자알기 ’ 건강홍보관 큰 호응
상태바
함양군, ‘ 자기혈관 숫자알기 ’ 건강홍보관 큰 호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1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62회 천령문화제와 함께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제62회 천령문화제를 맞이해 지역주민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인식과 지식도를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대대적인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과 이벤트를 지난 5일 ~ 9일까지 5일간 진행했다.

함양군, ‘ 자기혈관 숫자알기 ’ 건강홍보관 큰 호응
‘자기혈관 숫자알기 ’ 건강홍보관 큰 호응

‘자기혈관 숫자알기’란 내 혈관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숫자로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의 정상범위를 알고 정기적으로 관리해 건강한 혈관(레드서클)를 만들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인식개선 캠페인 슬로건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증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으로 치료하는 것으로 예방관리 할 수 있다. 자기혈관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해 정상범위내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건강홍보관을 운영해 지역주민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홍보, 자기혈관 숫자알기 이벤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상담, 레드서클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와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고, 특히 자기혈관 숫자알기 퀴즈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해 만족도가 좋았다.

함양군보건소 관계자는 “자기혈관숫자인 혈압(120/80mmHg미만), 혈당(100mg/dL미만), 콜레스테롤(200mg/dL미만)의 정상수치를 인지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수칙을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