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출신 박영덕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상태바
함양군 출신 박영덕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1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전달, 고향발전 기원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지난 9일, 함양 출신 박영덕씨가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함양군 출신 박영덕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함양군 출신 박영덕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함양읍 출신인 박 대표는 고향을 떠나 충북 영동군에서 ㈜서진환경 기업체를 운영하면서 지역 내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장학금, 이웃돕기 성금 등 기부활동은 물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타향에서도 솔선수범해 꾸준한 선행을 베풀어왔으며, 이번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남다른 고향사랑을 보여주었다.

박영덕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내 고향 함양을 살릴 수 있는 좋은 제도이니 만큼 앞으로 많이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고향 발전을 위해 직접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향우님들께서 고향을 걱정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군정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금은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으며,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을 방문해 기부하면 된다. 기부금 10만 원 이하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고, 지자체는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