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 한산초등학교’ 업무 협약, 놀이기획단 임명
상태바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 한산초등학교’ 업무 협약, 놀이기획단 임명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5.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잘 놀 수 있어요!’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 한산초등학교’ 업무 협약, 놀이기획단 임명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 관내 사회복지관에서는 아동·청소년의 복지 증진을 위하여 학교 등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약 등을 통해 많은 복지서비스 지원 등을 하고 있다.

한산초등학교는 지난 4월 17일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과 ‘아동 놀 권리 증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으며 지난 4월 27일 전교생 9명을 놀이기획단으로 임명했다.

놀이기획단으로 임명된 참여 학생들은 UN아동권리협약을 기반으로 권리 교육, 놀이 기획, 다양한 놀이 체험 등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상호작용하며 놀이 문화를 스스로 만들어 가게 된다.

한산초등학교 관계자는 “섬 지역까지 와서 우리 아이들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힘써줘서 고맙고 함께 잘 협력하여 아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학생들이 복지관에서‘권리’가 무엇인지 배워서 직접 놀고 싶은 것을 기획하여 스스로 놀이 문화를 주도하기를 바랍니다”고 전했다.

임명식에 참여한 학생들도 “아직 권리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이런 시간을 통해 배우고 놀이 문화를 직접 만들어 본다는 게 설렌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동 놀 권리 증진’ 사업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지원하며 2023년 4월부터 7월까지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과 한산초등학교가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