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가조면 주민자치회, 제11회 우두산 철쭉제 개최
상태바
거창 가조면 주민자치회, 제11회 우두산 철쭉제 개최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3.05.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장재에서 활짝 핀 가조면 화합의 꽃
거창 가조면 주민자치회, 제11회 우두산 철쭉제 개최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거창군 가조면은 지난 2일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우두산 마장재 철쭉 군락지에서 제11회 우두산 철쭉제와 면민안녕 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조면 여러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주민자치회 회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면민안녕과 화합, 풍년농사를 위해 한마음으로 기원했다.

우두산 마장재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철쭉 군락지를 지속적으로 식재하고 관리해 숨은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2013년 제1회 철쭉제 개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1년 동안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Y자형 출렁다리의 유명세에 더해 우두산 마장재를 찾는 등산객도 급증함에 따라, 철쭉 군락지 가장자리 소나무숲에 평상 데크를 설치해 쉼터를 제공하고 마장재 정상에 천국의 문 포토존을 설치해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다.

김효수 주민자치회장은 “매년 면민안녕 기원제를 지내는 우두산 마장재 철쭉 군락지가 거창군의 또 하나의 명소지로 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하며, 우리 주민자치회에서도 관광자원 발굴과 제안을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춘곤 가조면장은 “앞으로 우두산 마장재에 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올 한 해 모든 가조면민들이 무사태평하도록 기원드린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