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행복한 거창 이야기’ 로컬푸드 특판행사 성료
상태바
거창군, ‘행복한 거창 이야기’ 로컬푸드 특판행사 성료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3.05.0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산물 할인판매, 체험행사, 음악공연이 어우러진 3일의 대향연
거창군, ‘행복한 거창 이야기’ 로컬푸드 특판행사 성료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거창군은 지난 28일부터 3일간 거창 IC 맞은편 거점 APC 일원에서 열린 ‘행복한 거창 이야기’ 로컬푸드 특판행사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거창군 로컬푸드 생산농가가 직접 재배·생산한 신선 채소류, 농축산물, 특산물 및 가공식품 등 180여 가지 품목을 판매했으며, 20여 가지의 농촌체험, 16회의 축하공연, 농산물 경매행사 등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방문객에게 푸드종합센터 및 G-애플 가입 쿠폰, G-애플과 푸드종합센터 상호 할인쿠폰 등 다양한 연계 이벤트와 푸드종합센터와 남상 어울림 마을 먹거리 부스에서 준비한 봄 내음 가득한 곰취와 거창 애우를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주요 행사로는 28일 개막식과 부대행사로 진행한 ‘유치원생들과 함께하는 모종심기 농부체험’, 거창사과 라이브커머스 홍보·판매행사, 이튿날 G-애플 주최 사과 캐릭터 그리기 체험과 농촌힐링프로그램, 드론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 행사 마지막 날 ‘쑥’을 주제로 한 식문화 콘서트와 농산물 경매행사를 진행했다.

3일간 열린 행사에서는 농·축산물을 시식·구매한 고객이 4000여 명으로 지역 농가 및 단체에서는 4300만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로컬푸드 특판행사는 거창푸드를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개막식 행사에 참석한 구인모 거창군수는 “군민의 건강을 위해 좋은 품질의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거창 농업·농촌이 될 수 있도록 군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로컬푸드 판매와 홍보를 위해 5월부터 매월 1회 이상 ‘행복한 거창이야기’를 주제로 정기적인 장터를 개최해 군민과 거창을 찾는 외부 관광객에게 로컬푸드를 판매하고 거창 농산물을 홍보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