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늘배움학교’ 방문
상태바
이상근 고성군수,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늘배움학교’ 방문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5.0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늦은 배움에 대한 열정에 존경과 격려 표해
이상근 군수,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늘배움학교’ 방문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이상근 고성군수는 5월 2일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늘배움학교’를 방문했다. 늦은 배움에 열정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만학도 어르신과 정성으로 가르치는 문해교사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이 군수는 5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맞아 청춘반 학생들에게 직접 카네이션을 선사하고, 학생들 또한 배움의 기회를 만들어 준 군수와 가르침을 주고 있는 문해교사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며 각각 카네이션을 전달해 훈훈함이 오갔다.

‘늘배움학교’는 올해 3월 고성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과정으로는 처음 개설됐으며, 총 3단계 3년의 과정을 거치면 정규교육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무학력 성인들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

올해는 초등 1단계인 1~2학년 수준에 해당하는 국어, 수학, 창의 체험활동으로 240시간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화·수 오후 2시간씩 총 40주 동안 수업을 진행한다.

이상근 군수는 “3월 입학식을 엊그제 한 것 같은데 벌써 두 달이 흘렀다”며 “여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열정과 의지에 존경을 표하며, 앞으로도 건강을 챙기면서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공부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