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언론 홍보 역량 강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실시
상태바
통영시, 언론 홍보 역량 강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실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5.0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일의 시작과 끝은 홍보에서 결정된다
통영시, 언론 홍보 역량 강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지난 5월 1일 시청 강당에서 본청 및 읍ㆍ면ㆍ동 공무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정책 홍보 역량강화를 위한‘보도자료 작성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민과의 소통체계를 강화하고 정책사업 추진현황을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김현정 교수를 초빙해 ‘끌리는 보도자료 쓰기’란 주제로 약 100분 동안 진행했다.

교육은 시정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보도자료 필요성을 설명하고 언론관계의 필요성, 보도자료 작성시 주의사항, 보도확률을 높이는 매력적인 제목 작성, 언론홍보의 전략과 전술 등을 예시를 들어가며 진행했다.

보수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사업, 행사를 추진하다 보면 보도자료를 작성해야 할 일이 많은데, 효율적인 시정홍보를 위해 제대로 된 보도자료를 작성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함을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모든 일의 시작과 끝은 홍보에서 결정된다”며 “정확하고 신속한 보도와 시정홍보를 통해 시민의 알권리 제공은 물론 소통하고 신뢰받는 행정으로 더욱 발돋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는 정책사업의 효과적인 홍보와 시민에게 신속한 정보전달을 위해 보도자료 작성 교육과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