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봄철 산나물, 서울시민 입맛 사로잡아!
상태바
경남 봄철 산나물, 서울시민 입맛 사로잡아!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4.25 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월 13일~15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경남임산물 특판행사
- 신선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 임업인의 우직함으로 서울시민 마음 얻어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의 봄철 산나물이 서울시민들의 입맛을 매료시켰다.

경남임산물소비촉진특판행사
경남임산물소비촉진특판행사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시 양재동 소재, 농협하나로마트에서 '경남 임산물 소비촉진 특판행사'를 열고, 지난해 대비 36% 이상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경남도지회 주관으로 경남 12개 시군의 임업후계자협의회에서 직접 생산한 산마늘, 곰취, 두릅, 머위 등 봄철 산나물과 표고버섯, 대추, 황칠 및 대나무 등을 이용한 각종 임산가공품 등 108개 품목을 판매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일찍 생산되고 있는 경남의 봄철 산나물은 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되는 타지역 상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아주 신선하다’는 고객평가로 준비한 물량 전부를 판매하는 실적을 올렸다.

또한 밤, 곶감, 산양삼 등 다른 임산물도 서울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데 한몫해 지난해 같은 시기에 열린 행사 때보다 36% 이상의 판매 성과(매출액 1억 4600만 원)를 올렸다.

경남임산물소비촉진특판행사
경남임산물소비촉진특판행사

특히, 이번 행사는 경남임업후계자협의회 회원들이 행사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함으로써, 품질 좋은 물품을 준비하고, 친절한 손님맞이와 판매, 판매 후 사후관리까지 임업인이 직접 생산과 유통을 책임지는 ‘경남형 임산물 선순환 유통체계’를 실증하는 사례가 됐다.

문정열 경남도 산림휴양과장은 “경남임산물 특판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서울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남도와 임업인들이 협조해서 좋은 임산물을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다양한 특판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